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

오늘저녁 촌집전성시대 150년 된 고택에 삽니다 예천 한옥 숙소 펜션 촬영지 위치 어디?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150년 된 고택에 삽니다 촌집 전성시대 예천 40년간 고친 한옥 숙소 펜션 위치 어디?

MBC <생방송 오늘저녁>  1828회 150년 된 고택 촬영지

 

 

2022년 7월 21일 저녁 6시 5분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에서는 

촌집 전성시대 코너를 통해

150년 된 고택에 삽니다 편이 방영 됩니다.

 

 

경북 예천, 이곳에 자리한 150년 된 고택은 약 1,652㎡(500평)에 안채, 사랑채, 방앗간 등이 'ㅁ‘자 구조로 자리해있다. 정갈하면서 고즈넉한 고택을 4대째 지키고 있는 김두진(68), 조인선(65) 부부는 매일 싸리 빗자루로 마당을 쓸고, 손 방망이질로 빤 걸레로 마루를 닦으며 하루를 시작한다.

 

가난한 농부의 딸이었던 아내는 어릴 적 동네에 자리한 서원을 보면서 나중에 커서 결혼하면 고택에서 살아보고 싶다는 꿈을 꿨다. 그래서 중매가 들어왔을 때, 남편보다 고택에서 살 수 있다는 말에 시집을 오게 됐단다. 그 후로 40여 년간, 고택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지금껏 고택을 가꾸며 살아왔단다. 그리고 7년 전, 며느리가 들어오면서 고택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어왔다는데, 외양간과 술 저장고를 작업실로 리모델링하고, 각종 소품으로 고택을 솜씨 좋게 꾸몄단다. 이처럼 대를 이어 가꿔온 150년 된 고택을 보러 떠나보자.

 

 

 

오늘저녁 방송 맛집 보기 ▼

[방송정보] - 오늘저녁 맥반석 장어구이, 장어탕 파는곳 옆집 부자의 비밀노트 대박 장어집 서초구 민물장어 맛집 식당 위치 어디?

 

오늘저녁 맥반석 장어구이, 장어탕 파는곳 옆집 부자의 비밀노트 대박 장어집 서초구 민물장어

생방송 오늘저녁 옆집 부자의 비밀 노트 대박 장어집 서초구 민물장어구이 파는곳 장어집 식당 위치 어디?  MBC 생방송 오늘저녁 1824회 촬영지 2022년 7월 15일 저녁 6시 5분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dinoma.tistory.com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개인 리뷰입니다.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미지 출처: SBS 오늘저녁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150년 된 고택 한옥 숙소 위치 정보

 

 

아래 정보는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오늘저녁 150년 된 고택에 삽니다 한옥 숙소 이름 · 상호 · Name 

삼연재

 

촌집 전성시대 150년 된 고택 한옥 숙소 촬영지 주소 · 위치 · 어디 · Place 

경북 예천군 보문면 웃노트기길 68

 

한옥 숙소 가격 정보 보기 · Price

업체문의

 

오늘저녁 삼연재 전화번호 · 연락처 · Contact 

010-4466-3394

 

알고 가면 좋아요! · Note 

예천군 보문면에 위치한 한옥숙소 입니다.

반응형